수강신청 과정
-
step.01 로그인
- 대구평생학습플랫폼으로 회원가입 후 수강생 본인 명의로 수강신청
- 신규회원 가입을 위해서는 휴대폰 인증이 필요합니다.
- 연락처 등 변동사항이 있는 경우 원활한 학습관리를 위해 신속하게 회원정보를 변경 하시기 바랍니다.
-
step.02 수강할 강좌 선택
- 인트로 화면에서 평생학습강좌(수강신청) 사이트로 이동
- 메인화면 상단 검색창에서 '강좌검색' ( 음성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.)
- 수강 신청 화면에서 원하는 강좌 확인 후 강좌 신청
※ 기관별 인터넷, 방문접수 기간 반드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.
-
step.03 결제하기
- 기간내 미 결제 시 자동취소됩니다.
- 이니시스 결제는 강좌 예약 후 다음날 23시59분까지 미결제 시 자동 취소됩니다.
(예 : 강좌 선택일이 1월1일이면 1월2일 23시 59분까지 결제)
- 통장 계좌이체는 교육기관별 입금기한 내 미결제 시 결제취소됩니다.
(입금기한은 교육기관별로 상이하니 강좌별 주의사항 반드시 정독)
- 선택한 강좌는 해당 강좌의 상세보기에서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결제(이니시스 또는 계좌이체)하거나 마이페이지에 접속하여 결제가 가능합니다.
- 재료비 및 교재비 별도
-
step.04 신청완료
추가접수
- 정원미달 강좌에 한하여 추가로 접수합니다.(추가접수는 교육기관별 운영방침이 상이하니 유의)
폐강과목
- 해당 프로그램 사정에 따라 기준인원 미달(모집정원의 50%미만)시 폐강됩니다.
- 폐강과목은 별도 연락하여 수강료 전액 환불 처리
수강료 할인대상 안내
유의사항
- 할인은 1가지만 선택하여 할인 받을 수 있으며, 중복할인은 불가합니다.
- 국가유공자, 한부모가족, 기초생활수급자, 차상위계층, 장애인등은 행정정보공동이용센터의 사실여부를 조회하여 수강료를 감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.
(각 교육기관마다 감면할인에 대한 운영·정책이 상이하므로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)
- 행정정보공동이용센터의 사실여부를 조회가 되지않는 그 외 감면대상자는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수강신청 시 유의사항
인터넷 신청
- 강좌 예약 후 결제 기한까지 미결제 시 결제취소됩니다.
(※ 계좌이체는 교육기관별 결제기한이 상이하므로 유의,이니시스 결제는 다음날 23시59분까지 반드시 결제)
-
계좌이체는 입금 후 교육기관 담당자 확인 및 최종 결제 완료 처리를 해야 결제완료가 됩니다.
(결제 완료까지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습니다.)
-
계좌이체 시 반드시 수강신청자 본인 명의로 아래와 같이 입금
※ 수강신청자 성명, 강좌명
기타 안내사항
- 개강 후 수강생 결원시 대기자순으로 등록 가능합니다.
수강료 환불
- 센터 사무실 방문 신청 또는 대구평생학습 플랫폼 ‘마이페이지’ 반환신청(인터넷 접수인 경우)
- 수강취소 시 개강일 전일까지는 전액이 환불되며, 개강 후에는 수강여부와 관계없이 평생교육법시행령 제23조 2항에 의거하여 환불됩니다.
- 수강료 반환의 경우 수강신청자 본인명의 계좌번호로 환급
- 수강료 반환 신청서 작성시 수강신청자 본인명의 계좌번호 기재
- 수강신청자가 자녀인 경우 자녀명의 계좌가 필요함
- 자녀명의 계좌가 없을 경우 별도 신청서류 제출 필요
- 재료비는 각 강좌별로 환불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.(대구평생학습 플랫폼 사이트 내 강좌별 강의계획서 참조)